시흥시, 유흥주점 등 전담반 편성 집중 관리
상태바
시흥시, 유흥주점 등 전담반 편성 집중 관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3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강화 방침에 따라 기존 집단감염의 위험시설로 지정된 클럽을 포함해 관내 유흥주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전담반을 편성해 1차 집중 방문을 완료했다.

집중관리 업소 확대 시행은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며 밀접촉의 가능성이 높은 유흥주점 등 338개소를 대상으로 했다. 217개조를 편성해 꼼꼼한 현장 확인 및 행정지도를 진행했다.

시는 업소 내 감염관리책임자 지정 이용자 및 종사자 마스크 착용 유증상자 출입금지 등 관리 실태 사업장 내 손소독제 비치 여부 주기적 환기와 영업전후 소독 실시 여부 등 코로나 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확인했다. 또 방문 업소마다 집중관리사업장 준수사항 안내문과 포스터, 손소독제, 1회용 위생마스크 등을 배부했다.

업체 전수 현장 방문 결과, 338개소 중 휴업이나 폐문으로 영업을 하고 있지 않는 곳은 25개소로 확인됐다. 체온계 공급부족으로 비치를 하지 못한 업소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일에 비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한 업소 관계자는 코로나로 요즘엔 손님이 거의 없어 영업을 그만 두고 싶어도 임대료 때문에 이렇게 문을 연다오는 손님들도 체열 재는 것에 협조를 잘 해주신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 체온계를 사려고 해도 살 수 없고, 주문을 넣어도 몇 주가 있어야 한다고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의 조속한 종결은 시민이나 영업주 누구나 각자의 자리에서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수칙을 준수할 때 가능한 일이라며 향후에 시행될 2차 방문도 협조를 바라며 행정기관에서도 최대한 방역소독 물품 등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