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진규 국회의원 20대 공약 이행률(완료율) 수도권 2위
상태바
함진규 국회의원 20대 공약 이행률(완료율) 수도권 2위
  • 한상선 기자
  • 승인 2020.03.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진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함진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은 선거공약을 분석평가하는 시민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매니페스토본부)가 공개한 평가표 분석결과, 경기인천지역 국회의원 중 공약 이행률 90.3%2위로 완료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정책선거의 기본바탕이 되는 선거공약의 중요성을 되짚어 보기위해 20대 국회의원들의 후보시절 공약과 임기 내 공약이행도를 분석평가한 자료를 바탕으로 얼마만큼 정책으로 실현됐는지 따져보고, 공약의 개수와 완료율 등 정량평가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20대 전체 국회의원들의 지난 4년 동안의 선거공약 완료율은 46.8%로 공약 절반에도 못 지킨 20대 국회로 나타났다. 19대 국회의 51.2% 보다는 4.4%낮은 수치다.

또한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이끄는 폴랩(POLLAB)연구팀, 입법 빅데이터 분석업체 폴메트릭스와 중앙SUNDAY20대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 회의록을 분석해 의원들의 활동상을 조명하고 평가했다. 그 결과 함진규 국회의원은 국토교통위 소속의원 중 3155회를 발언하며, 최다 발언의원 1위로 평가했다. 상임위에서의 발언 횟수는 해당 의원이 소관 분야에 대해 얼마나 많은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했는지 살펴보기 위한 지표다. 국회의 법안예산안청원 등 각 안건에 대한 실절적인 심의와 표결이 상임위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에서 상임위는 본회의만큼이나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함의원은 약속을 지키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수도권 제일도시 명품시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고 끈질기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