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비 지원
상태바
시흥시,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비 지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1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관내에 사용본거지를 둔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톤 화물차를 신규로 구매하는 시민에게 400만원을 지원해주는 ‘LPG 2차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 48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잔여사업량은 총 84대로, 33600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특히 조기폐차 지원 기준을 충족하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한정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생계형 차량인 1톤 화물차 소유자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경유차를 소유한 모든 시민은 본 사업에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경유 차량이 높은 견인력(토크)으로 인해 오르막 주행 등에서 LPG 화물트럭에 비해 성능이 우수한 점은 사실이나, 현재 우체국에서 약 1천대(35%)LPG 1톤 트럭이 택배 차량으로 사용되는 등 일반적인 운행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밝히며 노후 소형경유차 1대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가 한 해에 2~4kg인 반면, LPG 화물차의 경우 한해에 0.05kg,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높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해당 사업의 참여 방법 및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의 고시공고란 ‘2020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 시행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