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와 싸우는 모든 분들 응원합니다”
상태바
“코로나19와 싸우는 모든 분들 응원합니다”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재향군인회 청년단, 센트럴병원 의료진에 식료품 전달

시흥시재향군인회 청년단은 최근 센트럴병원을 찾아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는 의료진을 응원했다.

시흥시재향군인회 청년단 백동기 회장은 코로나19로 시흥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나아가 전 세계가 큰 어려움에 처해있다코로나19와 싸우는 모든 분들을 응원한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도 우리가 서로를 돌아보아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시재향군인회 청년단의 백동기 회장과 일행은 밀려드는 환자를 돌보느라 끼니도 거를 정도로 바쁜 의료진들이 간단히 허기를 채울 수 있도록 라면 등 간단한 간식거리를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은 최근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코로나19 감염사례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지역시민들의 불안감 또한 커지고 있다면서 센트럴병원은 신종플루, 메르스 등 전염성 질병에 대한 다양한 경험들을 갖고 있어 지난 2018년 병원 내 전염성 질병에 대한 대응이 원활하도록 시흥시에서는 유일하게 음압진료실과 양압진료실 등을 마련했다. 센트럴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들은 감염 위험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진료받아도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흥센트럴병원은 시흥 최초로 선별진료소를 등록하여 운영해 왔으며, 지난달 26일에는 시흥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국민안심병원을 국가로부터 지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