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창업혁신 스타트업 교육 4월 모집
상태바
시흥산업진흥원, 창업혁신 스타트업 교육 4월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산업진흥원은 ‘2020년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실무교육상반기 교육생을 4월 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흥산업진흥원 김태정 원장은 기존 강의형 위주의 공급자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툴킷, 워크북 등을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실무형 교육으로 탈바꿈하여 교육생의 흥미와 교육 만족을 극대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내에서 진행될 예정인 스타트업 실무교육은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학생들 대상으로 스타트업 관련 사업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가 마인드 함양 외에도 초기 아이디어 구체화 과정을 거친 뒤 시제품 제작,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마케팅 및 투자유치 전략 등 창업 프로세스 전 과정을 교육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의 수요를 고려하여 주중반, 주말반으로 이원화하여 기초, 정규 과정을 편성할 예정이다. 특화과정은 시흥창업센터 내 장비실과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 및 장비활용 교육 외에도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가 많은 분야를 맞춤형으로 개설할 계획이다.

과정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발급받고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내 다른 창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시 가점 우대할 계획이다.

상반기 모집기간은 기초과정(4), 정규과정(5), 특화과정(6) 등으로 과정별로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 실무교육 담당자(031-497-6249)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