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농업분야 보조사업 ‘청렴·공정에 중점’
상태바
농업기술센터 농업분야 보조사업 ‘청렴·공정에 중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에서는 2020년도 농업분야 보조사업을 4개 분야, 27개 사업, 63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올해는 시의 청렴혁신에 대응하고, 청렴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농업분야 보조사업 선정·운영 시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추진에 중점을 두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보조사업으로 진행하는 사업은 사업공고 사업계획 제출 보조사업자 심사· 선정 위원회 심의 보조금 교부 사업추진·중간점검 사업정산 평가회 절차로 진행된다.

농업기술과는 각 진행절차마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자 선정·운영을 위해 열린행정망을 이용한 사업자 선정 객관화된 평가 기준표 및 외부 전문가에 의한 심사·선정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사전교육시 보조사업비 사용의 투명한 회계처리 교육 실시 청렴이행서약서를 받는 등의 절차를 거치게 했다.

또한 청렴시흥농업기술과 전직원은 청렴을 실천합니다라는 행동강령을 보조사업자에게 인지시켜 청렴하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오류와 비리에 대한 사전예방 활동을 강화했다.

이석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보조사업의 추진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청렴을 강조하고, 실천함으로써 신뢰받는 공직사회의 기강을 확립하고, 청렴한 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