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시흥에코센터와 교류 협력
상태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시흥에코센터와 교류 협력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은 지난 3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관련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교육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시흥에코센터의 이번 교류 협력을 통해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고자 한다. 지역 시민에 대한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기획 협력 및 상시 모집 운영하는 시흥봉사단을 활용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안정화하고, 지역 내 중고등학생의 진로체험 연계 및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상호 긴밀한 관계를 맺는다. 그 외에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운영하는 셔틀버스와 시흥에코센터의 교육 공간 등을 상호 공유 및 무상 지원을 약속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시흥에코센터의 교류 협력은 시민의 환경교육 및 대학생의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통해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양 기관 노력의 일환이다. 또한, 지역주민의 산업단지 내 교통 불편 등의 문제를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셔틀버스를 무상 지원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공동으로 해결하고자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하여 상호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한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 이승호 원장은 이번 시흥에코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협력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기후환경 및 서해안의 생태환경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이러한 때에 시흥에코센터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주민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 지원 및 지속 가능한 협력으로 산--관의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어 지역 상생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에코센터 송현옥 센터장은 센터 방문객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학생 자원봉사 및 상호 연계 활동 부분과 해양생태체험 및 투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대학과의 상호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지역주민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함께 하는데 매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