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교육청, 유초중고 개학연기 따른 온라인 학습지원
상태바
道교육청, 유초중고 개학연기 따른 온라인 학습지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3.0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의 전국 유초중고 추가 개학연기 결정에 따라 후속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학생 감염 위험과 가족·지역사회 전파를 선제 차단할 수 있도록 학생의 외부 접촉과 이동을 최소화하고, 단위학교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온라인 학습자료 사이트와 학년별 디지털 교과서 활용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사이트에서 학급방을 개설해 개학 이후 진행될 교과학습과 연계될 수 있도록 우리집 온라인 클래스학습관리 방안을 제공했다.

이에 따라 단위학교는 학년과 교과에 맞게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휴업 중 학생 개별학습 과제와 자율탐구 과제를 선정해 온라인 학습 플랫폼과 컨텐츠를 활용해 학습을 지원하게 된다.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교사가 개설한 EBS온라인 클래스(전학년, 전교과) 에듀넷·-클리어(3~3, ··)(고등학교, 영어·영어독해와 작문·영어회화) 에듀넷 e-학습터(초 중, ····) 위두랑(전학년) 클래스팅(전학년) 등에서 온라인 학습과 개인별 과제를 수행하고, 담당교사의 피드백을 받는다.

도교육청은 중앙대책본부의 협조 요청에 따라 긴급 지원한 마스크는 개학 이전까지 학교에 필요한 물량을 확보해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 학원이 휴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강력히 권고하고,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학원과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할 수 있도록 지속 요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