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기업’을 찾습니다…최대 7600만 원 지원
상태바
‘스타기업’을 찾습니다…최대 7600만 원 지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2.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올해 경기지역을 대표할 스타기업육성을 위해 기업 당 최대 7600만 원까지 지원을 펼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이 같은 내용의 ‘2020년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추진, 사업에 참가할 중소기업 4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기술혁신 및 수출주도 중소기업을 선정,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을 펼침으로써 강소·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을 뒀다.

신청자격은 전년도 매출액 50억 원 이상(지식서비스 업종 영위기업은 전년도 매출액이 20억 원 이상) 도내 중소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치·운영 중인 업체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1년간 제품혁신분야(시제품개발, 디자인개발, 지식재산권 및 제품규격인증 취득, 기술사업화) 및 시장개척분야(국내외 전시회 참가, 홍보판로 개척) , 기업 수요에 맞게 자율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도비 매칭 투자를 통해 참여하는 성남, 화성, 용인, 시흥, 평택, 이천 소재기업은 7600만 원, 그 외 시·군 소재기업은 3800만 원까지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기술확보와 제품개발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자 지원한도를 전년 최대 7000만 원에서 7600만 원으로 확대하고, 기업 부담률을 총 소요비용의 40%에서 30%로 완화했다.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국산화 및 글로벌화를 위해 소재부품전문기업에는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업체 역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