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숙 인재숲협동조합 이사장 "장점은 극대화, 단점은 보완하는 공동체"
상태바
이정숙 인재숲협동조합 이사장 "장점은 극대화, 단점은 보완하는 공동체"
  • 한상선 기자
  • 승인 2020.02.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숙 인재숲협동조합 이사장
이정숙 인재숲협동조합 이사장

이정숙 이사장은 10년간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전문가를 양성한 경험이 있는 평생교육사이자 코칭전문가이다. 인재숲의 대표이사로 직접 경영을 해 왔던 경험은 사회적 가치를 이루되 조합들의 이익을 소홀히 하지 않는 협동조합으로 자리 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인재숲은 2008년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코칭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설립됐다. 그동안 수많은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며 청소년을 돕는 일을 해왔다. 시도 교육청과 연계한 학생·학부모교육, 교사 연수 그리고 지자체 평생교육프로그램 위탁사업 등을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이제 사람을 세우고 지역사회를 살리는 인재 플랫폼으로 변화를 주고자 한다. 평생학습 실천에 기여하고 공동체를 세우는 일을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음을 같이 하는 분들과 협동조합으로 재탄생시켰다.

함께같이란 가치를 나누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지역경제활성화와 지역공동체 바로세우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행복한 세상 그래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인재숲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정숙 인재숲협동조합 이사장은 인간의 늘어난 수명만큼 나만을 위한 삶이 아닌 타인을 위해 배려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평생학습 교육이야말로 교육의 참 기능이라고 정의한다.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시키고 단점을 보완해 더 나은 공동체를 탄생시켜 지역을 위해 쓰임이 많을수록 지역경제는 더욱 나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