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도박물관-빨강등대 등 주 2회 방역
상태바
오이도박물관-빨강등대 등 주 2회 방역
  • 한상선 기자
  • 승인 2020.02.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시민들이 많이 찾는 오이도박물관, 빨강등대, 함상전망대 등 다중 이용시설에 방역 소독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시흥오이도박물관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박물관에 전면 소독을 실시하고 체험 전시물 및 프로그램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 단순 관람은 가능하다.

박물관은 유아·어린이들이 다수 찾는 시설인 만큼, 지난 3일 월요일 정기 휴관일을 맞아 내부 전체 소독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소독은 '마이크로 공간 살균'으로,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균, 박테리아,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식이다.

뿐만 아니라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출근 시 체온 확인, 각 층마다 소독제 비치, 안내문 부착 및 배너 설치 등 예방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오이도의 명물 빨강등대와 함상전망대 역시 4일부터 매주 2회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이 두 해양경관시설 내 화장실과 계단 난간, 손잡이 등 오염 노출이 있는 곳을 빠짐없이 소독한다. 일단 3월말까지는 정기소독을 실시하고, 이후에는 경과를 지켜보며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불특정 다수 및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박물관과 해양경관시설 특성상, 다른 기관들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더 철저할 수밖에 없다. 감염 방지 활동에 최선을 다해 앞으로도 시민들이 불안감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