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국회의원 의정보고 ‘시흥의 힘과 비전 제시’
상태바
조정식 국회의원 의정보고 ‘시흥의 힘과 비전 제시’
  • 한상선 기자
  • 승인 2020.01.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식 국회의원(시흥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2020 의정보고대회가 14일 시흥여성비전센터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약 2000여명의 구름인파가 집결해 한 때 주변 교통이 마비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조영민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추진단장,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임병택 시흥시장 등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조정식 의원의 의정보고대회를 축하했다.

행사는 조정식 의원의 지난 의정활동을 정리한 영상을 상영한 뒤 직접 무대에 올라 김승현 아나운서와 함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 의원은 시흥 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시흥 도로,철도 사업’, ‘시흥 해양관광단지’, ‘정왕동 활성화’, ‘월곶·군자·오이도·죽율 도약등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이루어 낸 성과를 설명했다.

조정식 의원은 시흥시민의 힘으로 추진하는 시흥발전 프로젝트가 차근차근 진행되고 이를 시민들께 보고 드릴 수 있어 시흥 국회의원으로서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집권 여당의 정책위의장으로서 시흥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시흥 발전과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사에 나선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은 서울대학교의 발전에 큰 힘이 되어준 소중한 분이다. 시흥시의 서울대 유치에 힘을 써주셨으며, 시흥시와 서울대학교가 협력해서 새로운 성장을 위한 비전을 제시해주셨다고 했다.

조영민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추진단장은 시흥시민의 관심과 성원으로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건립사업이 예타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엇보다 국비 지원이 절실한 본 사업을 조정식 의원님께서 물심양면 힘써주셨다. 조정식 의원님과 오세정 총장님을 비롯하여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이낙연 전 국무총리,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원해영 국회의원 등도 영상을 통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조정식 의원은 의정보고대회에서 지난 4년간 위대한 시흥시민의 힘으로 이루어낸 시흥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그동안 준비한 시흥비전 2030을 제시함으로써 인구 50만 중견도시를 넘어 ‘70만 도시 시흥으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스터 플랜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