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진규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함께하는 작은걸음’
상태바
함진규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함께하는 작은걸음’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2.1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진규 국회의원(시흥갑·자유한국당)이 집필한 ‘함께하는 작은걸음’ 서적 출판기념회가 지난 15일 오후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3천여 명 인파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이주영 국회부의장, 이혜훈 국회 정보위원장(바른미래당), 황희 국회의원(민주당) 영상축사가 있었고,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안상수 국회의원, 송석준 국회의원, 한국당 국회 원내수석부대표를 역임한 윤재옥 국회의원, 한국당 대변인인 전희경 국회의원, 보수논객 이봉규교수 등 200여명의 내빈을 비롯한 3천여명의 독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함 의원은 저서 ‘함께하는 작은걸음’의 제1장은 평소 우리의 미래를 위해 갈 수 밖에 없는 길이라고 역설해온 4차 산업혁명을 비롯해 에너지, 정부규제와 관련된 정책이야기들을, 제2장은 야당 정책위의장으로 일하면서 다른 정당과 때로는 싸우고 협상해온 여러 민생관련 정책과 현안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고, 제3장은 저자가 시흥과 시민을 위해 추진해온 많은 현안, 사업, 예산 등에 대해 그 내용이 무엇인지, 이를 어떻게 풀어왔는지에 관한 이야기들을 정리하고 있다고 독자에게 설명했다.

대담토크 시간에는 시사평론가 이봉규 교수와 한국당 대변인인 전희경 국회의원이 함께 대담자로 나서 책 주제와 작가에 대한 이야기로 열기를 더했다. 대담자들은 “작가 함진규가 지역에서 가슴 따뜻한 이웃으로 봉사하고 있고, 국회에서 늘 공부하고 메모왕으로 소문이 났다”고 전했고, 독자 한분은 현장 독후감으로 “본인 성향은 진보지만 지역에서 평소 함 의원을 존경해왔고 특히 책내용 중 탈원전정책에 대해 깊은 공감을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