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교실 하반기 수료식진행
상태바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교실 하반기 수료식진행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2.1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최근 능곡분관 결혼이민자 하반기 한국어교실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수료식은 한국어교육에 성실히 참여한 수강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1부 수료증 수여 및 시상, 2부는 다문화 음식 만들기 ‘다(多)재다능 요리교실’ 프로그램으로 한국-어묵탕, 중국-쟈오즈, 베트남-반세오, 캄보디아-놈빵빠데, 태국-팟타이 등 그리운 고향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으며 서로를 축하하였다. 또한 이 날 시흥경찰서에서도 방문하여 범죄예방 및 음주운전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범죄로부터 안전을 위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짠OO씨는, “고향을 못간지 오래되어 고향음식이 항상 그리웠는데 오늘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나누어 먹으면서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 한국어 공부가 쉽지 않았지만 친구들과 서로 격려하고 함께하여 올 한 해를 기쁘게 마무리 하여 좋았다.” 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센터는 가족교육·문화·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다문화가족 초기정착지원사업,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 등 시흥시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