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에서 명강사로 거듭난 ‘유주희 비젼아카데미 대표’
상태바
동남아에서 명강사로 거듭난 ‘유주희 비젼아카데미 대표’
  • 한상선 기자
  • 승인 2019.12.0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주희 비젼아카데미 대표
유주희 비젼아카데미 대표

남편과 운영하던 조그만 삼겹살집 가게를 운영하던 한 여성이 어느 날 명강사 반열에 올라 전국을 누비고 있어 화제.

화제의 주인공은 유주희씨. 자신을 동남아라고 소개한 유주희 강사는 동남아를 묻자 동네에 남아도는 아줌마이란 뜻으로 자신도 그 유명한 동남아 출신이라는 해석이다.

유주희 강사는 최근 서울유스호스텔 트리스타홀에서 열린 ‘2019 명강사경진대회에서 동남아의 대 변신이란 주제로 각 분야 명강사들을 물리치고 금상을 수상했다.

유 강사는 비젼아카데미 대표이자 크리스토퍼 리더십 강사로 활동하며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전국 어느 곳이라도 찾아 강연을 하고 있다.

그녀의 주 강연분야는 통일 안보교육 및 4차 산업혁명 트랜드 등이다. 국방부 소속 공직자 안보통일교육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유 강사의 강의는 딱딱한 여느 통일안보교육과는 달리 쉽고 재미난 강연으로 정평이 나있다.

유주희 강사는 “4차산업혁명이 경제성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경제전문가들조차 의견이 분분하다면서 “72억 이상의 인구가 현재보다 더 훨씬 건강하게 장수하고 보다 능동적인 삶을 살기위해서는 변화의 바람에 충분한 인식과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메라비언박사가 연구한 커뮤니케이션의 3대 요소와 더불어 비언어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일명 메라비언의 법칙으로 밝은 표정과 미소가 청중과의 벽을 허물고 호감 친근감을 주는 일등공신이라는 것.

한편 유주희 강사는 병무청 전임강사(4차산업혁명) 커뮤니케이션 특강 국방부전임강사(역사속 안보강연) 통일부 통일안보 강연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통일안보전략연구소 연구원 가온누리에듀 전임컨설던트 한국비젼교육원비젼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양대학교 경영학 학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 & HRD 석사 국가자격 평생교육사 과정을 거쳤다.

문의: 유주희 비젼아카데미(클릭)

유주희 강사의 강연 모습
유주희 강사의 강연 모습
유주희 강사의 강연 모습
유주희 강사의 강연 모습
유주희 강사의 강연 모습
유주희 강사의 강연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