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보육인대회 ‘보육인의 화합은 더 나은 미래환경의 토대
상태바
경기보육인대회 ‘보육인의 화합은 더 나은 미래환경의 토대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2.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함께 하는 보육! 함께 키우는 미래!’ 캐치프레이즈 아래 「2019 경기보육인대회」를 지난 3일,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김경숙 회장은 대회사에서 “2020년 정부의 보육지원체계 개편이 시행되는 첫 해를 앞두고 있다”며 “어떠한 새로운 정책도 실질적인 표준보육비용 단가를 적용한 보육료 현실화 없이는 성공하지 못하고 시행착오만 반복할 뿐임을 엄중히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축사를 통해 “해가 거듭될수록 보육에 대한 관심과 어린이집을 향한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시흥시 보육 예산도 전체예산의 13%에 이를 정도로 보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은 “미래세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자 의무”라며 “보육현장에서 희망을 키우고 있는 보육인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보육인 대회에는 경기도의회 박옥분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 천영미 제1교육위원장, 김종찬·손희정·권정선·장대석·이명동 의원을 비롯해 김경숙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 김경협·함진규 국회의원, 임병택 시흥시장 및 도내 보육교직원과 보육관계자 등 2천 여 명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