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상태바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 한상선 기자
  • 승인 2019.11.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는 지난 27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평화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심 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흥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북5도민회, 북한이탈주민, 시흥시민대학 학생,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 대흥중학교 학생, 시흥시민 등 5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시흥시청소년전통연희단 또바기 공연 개회식 샌드아트(3.1운동 100주년 기념 의미 및 민주평통 홍보 행사보고 소망유치원 원아 홀로아리랑 부채춤공연시흥시립합창단 원데이 모어, 아리랑, 아름다운 강산 공연 은계초등학교 소리샘리코더 중주단의 Rock Around the Clock, 그리운 금강산 공연 행주치마 팀의 아! 대한민국 공연 먼저 온 통일 토크쇼가 진행됐다.

또 북한이탈주민으로 구성된 북한 백두-한라예술단의 노래와 춤 아름다운 공연으로 남북한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는 뜨거운 감동을 나누었다.

김영심 회장은 남북협력의 길은 어려운 문제들이 많이 있다면서 지나간 100년을 교훈과 기반으로 우리와 우리의 후손이 살아갈 새로운 100년을 위하여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가를 함께 생각하자고 말했다.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는 청소년 통일축제, 초중고 통일현장 견학 및 역사기행, 통일시대 시민교실, 탈북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새내기 북한이탈주민과 온정나누기, 이북5도민회 망향제, 통일현장 탐방, 행복한 동행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내 통일공감대를 형성하여 모두 함께 평화의 문을 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