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물길 수변원정대 “외부 참가자 53% 호평”
상태바
시흥물길 수변원정대 “외부 참가자 53% 호평”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1.2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변원정대가 시흥 물길을 따라 걷고 있는 모습
수변원정대가 시흥 물길을 따라 걷고 있는 모습

 

시흥시는 최근 수변생태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시흥물길, 우리는 수변원대를 진행했다.

행사는 시흥시 물왕저수지에서 시작해 연꽃테마파크~호조벌~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배곧신도시를 거쳐 오이도 빨강등대까지 총24km를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168명의 신청자 중 최종 120여명이 참가했다. 이중 53%는 외부 참가자로 시흥물길 알리기라는 행사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한 것으로 평가된다.

KTX를 타고 지방에서 참가한 한 참가자는 전날 시흥에 도착해 숙박을 하며 참가했다. 여러 걷기행사를 가봤지만 이번 걷기행사는 정말 특이하고 재미있었다. 특히, 쉬는 타임에 시흥지역 특산물인 연근 주먹밥, 연근차, 호조 한과 등을 제공한 것이 에너지바 등 일반 기성품을 주는 여타 걷기 행사와 다르다고 느꼈다. , 걷기 코스 구간별로 들판, 갯골, 바다 등 다양한 경관을 볼수 있어서 너무 아름다웠다. 다음에 또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선현 관광과 관광축제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흥물길의 관광 연계 가능성을 봤다. 시흥시민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오는 다양한 참가자들의 수요와 니즈를 파악해 시흥의 아름다운 길을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있게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와 관련해 참가자들의 여론을 분석하는 한편 시흥 수변생태광 활성화을 위한 토론회를 오는 12월중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