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복 ‘시흥을 위한 시간’ 출판 기념회 ‘성황’
상태바
문정복 ‘시흥을 위한 시간’ 출판 기념회 ‘성황’
  • 한상선 기자
  • 승인 2019.11.2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장이 지난 2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자서전 「시흥을 위한 시간」 출판 기념회를 가졌다.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장이 지난 2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자서전 「시흥을 위한 시간」 출판 기념회를 가졌다.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장이 지난 2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자서전 시흥을 위한 시간출판 기념회를 가졌다.

시흥을 위한 시간은 문정복 본인과 가족들에 대한 따뜻하고 소박한 이야기와 평범한 이웃 주민에서 백원우 국회의원 보좌관에 이른 이야기, 시의원을 거쳐 청와대 선임행정관에 이른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북콘서트 형식으로 열린 이 날 출판기념회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전 당대표(서울 광진 을), 김상희(부천 소사), 조정식 국회의원(시흥 을), 백원우 전 국회의원,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흥시의회 의장, 시흥시민 등 약 2천여 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시흥시 호남향우연합회 김선 회장, 충청향우연합회 신철균 회장, 영남향우연합회 김보원 회장 등 지역주민 대표들과 박원순 서울시장, 유송화 대통령비서실 춘추관장, 문진석 충청남도 도지사 비서실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하여 출간을 축하했다.

추미애 당대표는 축사에서 문정복 위원장의 삶의 이야기는 가슴 벅차고 희망을 준다, “문 위원장은 위로와 희망을 주는 사람으로 우리의 리더로 적합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백원우 전 국회의원은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적으로 밝히며, 문 위원장이 저보다 훨씬 더 시흥의 미래 대한민국의 내일을 위하여 더 잘할 수 있는 사람이라며, “시흥의 미래를 책임질 새로운 일꾼으로 문 위원장을 소개했다.

김상희 의원은 우리 민주당의 여성 정치참여 확대위원회의 위원장으로, 내년 총선에서 여성을 30% 이상 공천해야 하는 책무를 가지고 있다, “문정복 위원장이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조정식 의원은 여성 정치인으로 지방의회 의원, 국회의원 보좌관,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두루 경험하고, 현장에서 직접 뛰는 여성 정치인은 흔치 않다, “문정복 위원장의 한국 정치를 위한 힘찬 걸음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 날 출판기념회에 대하여, 지역 정치권 관계자는 "출판기념회를 지역에서는 사실상의 출마 선언으로 보고 있다"고 전하며, “출판기념회 후 지역구 정책 발표 등 광폭 행보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문 위원장은 노무현재단 기획위원이자 지난 18~19대 대선 문재인 대통령 선거캠프에서 여성 조직화와 관련하여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등 문재인 대통령 측근 인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도 대구, 부산, 전남 등 전국의 여성 정치인 50여 명이 참석하여 문 위원장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문정복 위원장 프로필>

학력

성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경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시흥시갑 지역위원장 ()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

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여성본부 2본부 공동본부장 ()

국회의원 백원우 보좌관 ()

노무현재단 기획위원 ()

6~7대 시흥시의회 의원

희망세상 장애전담 지역아동센터 원장 ()

 

수상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1급포상 (2017)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20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