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원 양성교육 취업 연계 ‘조리우먼스 인 시흥’
상태바
조리원 양성교육 취업 연계 ‘조리우먼스 인 시흥’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1.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2019 조리원 양성교육 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90여명의 예비조리원을 양성했다.


조리원 양성교육 과정은 시흥시 위생과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 조리·급식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과 어린이 급식소에서 필요한 이론 및 실무능력의 향상을 희망하는 여성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항목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조리원 고용 시 관리 능력 부재에 따른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수준의 하락을 대비하고, 예비 조리원들의 취업 경쟁력이 확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조리원 양성교육 과정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시설 등 환경, 개인위생관리, 원료사용 및 보관관리, 공정관리, 기타사항)에 대한 이론교육△영양관리(식단, 조리, 급식제공, 배식)에 대한 이론교육 △뷰박스를 통한 손 위생관리△어린이 급식소에서 사용하는 서류 KIT 작성 △미라지 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보존식 관리 △염도계 사용법 △염도달력 작성 등의 실습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교육을 이수한 예비 조리원들에게 시흥시 관내 어린이 급식소에서 구인 요청이 들어오는 경우에는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어린이 급식소와 예비 조리원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조리우먼스 인 시흥」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조리우먼스 인 시흥」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에서는 구인글을 올려 조리원을 구하고, 예비 조리원들은 구직글을 올려 구직 활동을 할 수 있어 원활한 구인구직 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