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복지센터 태국 문화행사 ‘러이끄라통’ 축제 개최
상태바
외국인복지센터 태국 문화행사 ‘러이끄라통’ 축제 개최
  • 한상선 기자
  • 승인 2019.11.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최근 주차장 확장공사를 완료한 외국인복지센터 주차장 광장에서 태국공동체 문화행사 ‘2019 러이끄라통축제를 개최했다.

태국 러이끄라통 축제는 태국의 2대 명절 중 하나로 태국력 12월 보름에 행해지며, 바나나잎으로 만든 조그마한 연꽃모양의 작은 배(끄라통)에 불을 밝힌 초와, , , 동전 등을 실어서 강물이나 호수, 운하에 띄어 보내면서(러이) 소원을 비는 행사이다.

시흥시가 지원하는 국가별 문화행사중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축제는 태국공동체 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직접 준비한 전통음식 구아이띠아우(쌀국수), 만터얻(고구마 튀김), 남 단찬(허브주스) 등을 맛보고, 직접 제작한 끄라통을 작은 연못에 띄우는 시간으로 구성해 다른 국가의 주민들도 함께 세계문화를 즐기고 맛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태국 출신 주민은 고국을 떠나 멀리서도 전통문화행사를 개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시흥시와 외국인복지센터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서 반가운 사람과 또 여러 다른 나라 사람들과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세계문화행사 등 국가별 문화행사를 지원하며 지역 내 거주하는 외국인주민들이 자국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한국생활에 조화롭게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