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상 정책톡톡(TalkTalk)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시민대상 정책톡톡(TalkTalk)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19.10.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평가하는 정책’

시흥시가 다양한 시민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1117일까지 ‘2020 정책톡톡(TalkTalk)’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시민, 시흥시와 연고가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자동차가 불편한 시흥 만들기, 물 관리 혁신 아이디어 등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5개 과제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시흥시 홈페이지 시민제안 온라인 플랫폼이 새롭게 구축되면서, 온라인 시민제안과 시민토론의 과정을 거치는 온라인 참여 기능이 강화됐다.

자유로운 주제에 대해 시민의 정책제안이 이루어지는 제안 창구가 아닌 시흥시가 시민의 생각을 담고 싶은 정책에 대해 역으로 질문하는 시흥시가 묻습니다.’ 페이지를 통해 공모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하고자 하는 공모 주제를 클릭해 주제에 맞는 제안을 홈페이지 서식에 맞추어 제출하면 된다.

제안을 등록하고 공감수가 50개가 되면 2단계인 시민토론으로 넘어가는데, 시민토론에서는 해당 제안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찬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찬성 댓글이 200개가 넘어 1차 심사를 통과한 제안은 제안 실시 부서 담당 공무원과 함께 완성도를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2차 현장발표를 통해 최종 평가를 받는다.

순위에 드는 수상작은 시흥시장상과 금상 1(200만 시루), 은상 1(100만 시루), 동상 2(50만 시루), 장려상 3(30만 시루) 등 각각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 외의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도 5만원 상당의 시루가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