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혁신교육지구 학교중심의 마을축제
상태바
시흥혁신교육지구 학교중심의 마을축제
  • 한상선
  • 승인 2019.10.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시대, 로봇과 함께 만들어가는 어울림 한마당
SoPT 페스티벌-군자산들축제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군자초, 도일초, 군자중, 군자디지털고가 중심이 되어 마을축제인 군자산들축제와 연계한 ‘SoPT Festival-AI시대, 로봇과 함께 만들어가는 어울림 한마당을 찾아 축제를 지원했다.

학교 중심의 군자마을 축제인‘SoPT Festival’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해 구축된 SW교실, 스마트패드 및 레고에듀케이션 세트 등을 통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성과와 SW교육연구회를 중심으로 한 교사들의 SW교육과정 연구 결과 등을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시흥 관내 다른 축제들과 차별화되는 축제를 진행하였다.

또한 지역의 거모복지관, 징검다리 협동조합이 함께 축제를 기획하고 부스를 운영하는 등 학교를 품은 마을의 성대한 축제가 군자산들공원의 자연과 어우러져 축제장 곳곳에서 아이들의 즐거운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특히, SoPT 체험한마당에서 펼쳐진 20개의 체험부스는 부스마다 VR, 코딩, 로봇, 디지털 교과서 등을 체험하기 위한 인근 학교 학생 및 주민들의 참여로 분주하였으며, 부스별 체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SoFT Festival’을 통해 시흥 지역 학생들이 축제의 즐거운 속에서 자연스레 소프트웨어 교육을 접하는 계기를 통해 이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사회를 주도해나갈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며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