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간호주간 ‘소통하는 간호, 성장하는 간호국’
상태바
시화병원, 간호주간 ‘소통하는 간호, 성장하는 간호국’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0.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병원은 최근 ‘소통하는 간호, 성장하는 간호국’이라는 주제로 제17회 간호주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원무과 앞에서 내원객 대상으로 혈압과 당뇨를 체크하고 건강 상담을 진행하며 간호사를 위한 축제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제17회 간호주간 본식에서는 7병동 박지희 간호사 외 36명의 입사 1년 차 간호사들에게 성공적인 조직사회화 축하 기념으로 꽃과 기념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진 후 1년에 한번 간호 업무 수행에 책임감을 가지고 타 직원들의 모범이 되는 간호사에게 수여하는 시화 간호인상 수상식이 이어졌다.


2019년 수상자인 6병동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장송희 간호사는 “2012년 입사 순간부터 늘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신 선임 간호사분들께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처음 마음가짐 그대로 환자분들에게 최선의 간호를 다하여 시화병원의 이름을 더욱 빛내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중소병원 최초로 간호사 경력개발제도(CLS:Carrer ladder System)를 도입한 시화병원은 간호사의 경력 단계에 맞는 교육의 기회와 전문성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직무만족 향상과 간호 전문가로의 역량을 강화시켜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