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축제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우뚝
상태바
시흥갯골축제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우뚝
  • 김해정 기자
  • 승인 2019.10.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시흥갯골축제가 지난 22일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를 주제로 지난 20일부터 3일간 열렸다. 축제 기간 동안 12만 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축제를 즐겼다.


다만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마지막 일요일 일정이 취소되어 진한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시흥갯골축제는 지역축제에서 대한민국 대표 우수축제로서 발돋움했다는 것을 방증하듯 시흥시민 뿐 아니라 외부 방문객도 많이 방문해 축제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금요일에는 관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전년보다 더 많은 연령층의 학생들이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을 즐겼으며, 메인 입구에 첫 선을 보인 갯골드레스룸은 갯골퍼레이드와 연계한 다양한 동물가면 만들기를 진행하면서 갯골축제의 정체성과 재미를 잡으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처음 선보인 ‘갯골프리런’은 갯골생태공원이 확장된 열린 관광지로서의 가능성과 독특한 콘셉트로 ‘갯골축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로 외부 축제 평가위원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세시간만에 마감된 대표 프로그램인 갯골 패밀리런은 노쇼없이 많은 시민들이 축제장을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미션을 즐겼으며, 새롭게 확장한 갯골퍼레이드는 농게, 저어새를 주제로 갯골지기, 갯골축제추진위원을 선두로 한 웅장한 퍼포먼스로 관람객을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표 공연인 어쿠스틱음악제는 지역청소년이 유명뮤지션과 나란히 한 무대에 오르며 진한 감동을 선사했으며, 잔디광장 뿐 아니라 갯골생태공원을 꽉 채운 관람객들이 가을밤의 정취에 흠뻑 젖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