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타고 떠나는 선사여행」성공리에 개최
상태바
「카약 타고 떠나는 선사여행」성공리에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19.10.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9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시화방조제에서 오이도 박물관까지 걸으면서 즐기는 「카약타고 떠나는 선사여행」을 진행했다.

「카약타고 떠나는 선사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인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행은 ‘시흥의 미래 바닷길과 과거 선사시대 역사를 걷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카약을 타고 시화호를 둘러보고 오이도 박물관까지 걸어가는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오전 9시 참가자 접수를 한 후 카약 안전체험 교육을 받고, 3km내 코스로 시화호에서 카약을 타는 신나는 체험을 즐겼다. 그 후 각자 싸온 피크닉 도시락을 즐긴 후 시화방조제에서 오이도박물관까지 이어지는 3km 둘레길을 걸었다. 뜨거운 태양아래 즐긴 액티비티한 체험 후 참가자들은 박물관에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도슨트투어, 파라코드만들기, 조가비목걸이만들기 체험과 거리극으로 유명한 유쾌한 ‘나홀로 서커스’ 공연을 관람했다.

해당 체험을 한 관람객은 금번 「카약타고 떠나는 선사여행」을 통해 코리아둘레길 사업도 알게 되고, 아이들과 너무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며 내년에도 꼭 참가 신청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월곶에서 시화호 바닷길을 걷는 코리아둘레길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은 「다같이 돌자 월곶 한바퀴」 3.5km 코스, 「우리는 걷기원정대_포토엔티어링」, 13.59km코스, 「오이도바다로가족걷기」 6km코스, 장애인들과 함께 걷는 「누구나 즐거운 바닷길 걷기」 6km코스, 시흥시와 코리아둘레길 홍보를 위한 팸투어인 「우리는 SNS파워 걷기 블로거」 16.9km코스, 「오이도빨강선물_산타와 걷기」 6km코스로 연말까지 풍성한 걷기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