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아래 바닷길 걷기여행」성공리에 개최
상태바
「달빛아래 바닷길 걷기여행」성공리에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19.10.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9월 29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배곧생명공원에서 한울공원 해수 체험장까지 왕복으로 걸으면서 즐기는 「달빛아래 바닷길 걷기여행」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달빛아래 바닷길 걷기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으로 이번 여행은 ‘야경이 아름다운 세련된 신도시에서 예스러운 전통 분위기를 즐기는 달빛 야행’이라는 주제로 왕복 6km코스를 걸으면서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태풍 링링으로 한번 연기된 후 치러진 이번 행사는 시루홍보와도 연계했다. 사전 참가자를 모집해 참가비 5,000원을 현장에서 시루 5,000원으로 되돌려 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300여명의 참가자들은 오후 7시에 다함께 모여 달밤 체조로 몸을 푼 후 걷는 중간에 달빛을 주제로 한시를 지어보는 「달빛문예」, 달빛아래 판소리 한 소절을 배워 보는 「달빛판소리」, 달밤에 「달빛요가」를 체험하다 보면 금새 관광휴게동에 도착하게 되었다. 현장에는 시루로 즐길 수 있는 「달빛야식」, 다양한 놀이기구로 즐기는 「달밤에 체조」, 국악버스킹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었다. 반환점에서 다시 돌아온 참가자들은 완주증을 받은 후 아름다운 달빛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으면서 행사의 여운을 즐겼다.

향후 월곶에서 시화호 바닷길을 걷는 코리아둘레길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은 「다같이 돌자 월곶 한바퀴」 3.5km 코스, 「우리는 걷기원정대_포토엔티어링」, 13.59km코스, 「오이도바다로가족걷기」 6km코스, 장애인들과 함께 걷는 「누구나 즐거운 바닷길 걷기」 6km코스, 시흥시와 코리아둘레길 홍보를 위한 팸투어인 「우리는 SNS파워 걷기 블로거」 16.9km코스, 「오이도빨강선물_산타와 걷기」 6km코스로 연말까지 진행되어 걸으면서 즐기는 다채로운 걷기행사에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