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전통시장에서 ‘시루’로 명절 제수용품 구입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전통시장에서 ‘시루’로 명절 제수용품 구입
  • admin
  • 승인 2019.09.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병택 시흥시장이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했다. 임 시장은 10일 추석을 맞아 정왕전통시장을 찾아 시흥화폐 시루로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구입물품을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소외계층 2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임 시장은 정왕시장에 들러 과일과 반찬 등 다양한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시민들에게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물건을 판매하는 관내 전통시장을 홍보하기도 했다.

임 시장은 우리 시흥시에는 정왕시장을 비롯해 삼미시장, 도일시장 등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많이 있다어디서나 시흥화폐 시루를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오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왕지역 상권침체에 따른 애로사항과 활성화방안에 대해 상인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올해 170억 원을 발행한 시흥화폐 시루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상인들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 822일부터 915일까지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추석 성수물품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 및 점검에 들어갔다. 추석명절 기간 중에는 저울 특별점검, 가격표시제 일제 점검, 축산물 이력제 특별 단속, 농수축산물 원산지 표시 지도 등을 시행해 불공정 거래 행위를 근절, 서민 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